성공회대 NPO센터, 오는 13일 비영리스타트업 공유회 개최

84
비영리스타트업 공유회 포스터(제공=성공회대 npo센터)

오는 13일 구로 마을대학에서 성공회대학교 비영리 스타트업 공유회가 개최된다.

이번 공유회는 우리대학 NPO센터가 주관하고 서울시 NPO지원센터가 지원한다. 서울시NPO지원센터는 사회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비영리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해 우리대학 NPO센터와 협력했다. 그 과정에서 우리대학에 비영리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코칭 & 멘토링, 역량 강화(교육), 네트워킹 등)을 제공하고 약 3500만 원을 지원했다.

공유회는 학부생으로 구성된 ▲스잠필(스마트폰도 잠이 필요해)▲그린도트(green dot) ▲교육연구모임_뽀올(for all) ▲퀴어학교 아스가르드 ▲초록생활창작소 SLOSS(슬로스) 5개팀과 대학원생으로 구성된 ▲나무그늘_활동가쉼터▲이담평화재단 준비팀 2팀이 참여한다. 이들은 지난 10월 1일부터 서울시 NPO지원센터의 지원금을 받아 사업을 진행해왔다. 초록생활창작소 SLOSS(슬로스)의 대표 현병택 학우는 “서울시의 지원사업은 큰 도움이 됐다. 학생들의 활동만으로는 자원을 마련하기 힘든데 서울시의 지원사업 덕에 자원을 마련할 수 있었다”며 지원에 감사함을 표했다. 더하여 현 학우는 “이번 공유회에서 각 팀의 이야기들도 궁금하지만, 사업 자체의 의미를 서로 공유 하고 싶다. 지속적인 학생들의 활동을 어떻게 촉매시킬지도 함께 고민해 보고 싶다”며 공유회에 대한 기대를 내비쳤다.

지난 10일, 초록생활창작소 슬로스는 문화의 밤을 열고 사업을 공유 및 평가했다

심미영 성공회대 NPO센터 프로젝트 매니저는 “요즘에 영리사업 관련해서는 창업 경진대회 같이 접할 기회가 많은데 비영리사업은 접하기 힘들다. 이번 공유회를 통해서 인적자원과 물적 자원을 연계하여 사업이 계속 이루어지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공유회 참석문의 심미영(010-9370-4620), 이상기(010-2266-7167)

글| 박서연 기자
사진|성공회대 npo센터, 서영찬 기자, 박서연 기자
취재지원 | 서영찬 기자

avatar
  Subscribe  
Notify o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