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6 C
Seoul
2021년 6월 18일
Home 보도

보도

[표지이야기:연재기획②] ‘모두의 화장실’, 당신의 입장은?

지난달 24일 전체학생대표자대회의(이하 전학대회)에서 비상대책위원위(이하 비대위)는 모두의 화장실을 "8~9월 사이 우리대학에 완공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 사실이 알려지며 우리대학 익명커뮤니티 에브리타임(이하 에타)에서 모두의 화장실 추진을 둘러싼 논쟁이 불거졌다.

[기획]우리대학에는 녹색이 필요하다

그린캠퍼스는 지속가능 사회를 만들기 위해 환경부가 제시한 기준에 따라 선정된 대학이다. 현재 우리대학은 그린캠퍼스의 기준에 맞지 않는다. 우리대학이 그린캠퍼스가 되기 위해서 어떤 노력을 기울여야 할까.

[단신]제5회 정치학 콘서트 개최

지난달 14일, 정치학과에서 ‘한국과 민주주의: 진보하는지 퇴보하는지를 묻다’를 주제로 정치학 콘서트를 주최했다. 우리대학 사회학과 교수를 역임했던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이 강연자로 참여했다.

[르포]경계를 묻는 시간, 제9회 디아스포라 영화제

지난달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CGV 인천연수에서 개최된 제9회 디아스포라 영화제. 개막 첫날, 그 현장을 찾았다. 디아스포라(Diaspora)는 세계 각지에 흩어져...

[단신] 2021학년도 2학기 1차 전공 신청 결과 나와

디지털콘텐츠전공 86명으로 가장 많고, 글로컬아이티전공 0명에 그쳐... 지난달 17일부터 5일 동안, 재학생을 대상으로 1차 전공 신청 및 변경을...

[교수님 질문있습니다]한·중 간의 문화 줄다리기… 끝은 어디에?

몇 년 전부터 시작된 한·중 간의 문화 논쟁이 뜨거운 감자로 대두되고 있다. 한·중 간 문화 논쟁의 진위를 파헤치기 위해 동아시아 연구소장 백원담 교수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보도]인문·아이티융합자율학부, ‘짝선배·짝후배’, ‘너나들이’ 프로그램 진행해

지난달, 인문융합자율학부 학생회 ‘약속’(이하 ‘약속’)과 아이티융합자율학부 학생회 ‘청백리’(이하 ‘청백리’)가 학부 내 친목 도모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보도] 코로나19 상황 속 교환학생·유학생… “한국에 있지만 온라인 수업 들어”

코로나19 상황으로 교환학생 프로그램이 난항을 겪고 있다. 우리대학은 작년 1학기부터 파견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중지했지만, 우리대학에서 공부 중인 외국인 학생들이 있다.

[보도]비대면 수업 ‘로그인’… 에티켓 ‘로그아웃’

코로나19 상황으로 비대면 수업을 진행한지 1년이 넘었지만, 온라인 수업 명확한 ‘에티켓’은 여전히 마련되지 않았다.

[단신] 제4회 정치학 콘서트 비대면으로 진행해

지난달 17일, ‘청년의 눈으로 본 4·7보궐선거’를 주제로 우리대학 재학생과 졸업생 그리고 교수진이 제4회 정치학 콘서트를 진행했다.
- Advertisement -

인기 기사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