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4 C
Seoul
2021년 9월 23일
Home 보도

보도

[기획]화장실 옆 휴게실, 폭염에도 창문·에어컨 없어

지난 6월 26일 서울대 기숙사 청소노동자가 휴게실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이에 대학 노동자들의 휴게시설 및 노동환경 처우 개선이 촉구되고 있다. 그렇다면 우리대학 노동자들의 휴게시설은 어떨까.

[속보] 우리대학, 교육부 재정지원 최종 탈락

장학금, 학자금 대출엔 영향 없어 우리대학 이의제기했으나, 교육부는 오늘 가결과 그대로 확정한다고 발표했다.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은...

[표지이야기:연재기획①]전공 그리고 선택

우리대학 전공선택제, “학생들에게 도움 되는 방식으로 탈바꿈 필요” 3학기가 끝나면 학부생은 전공을 선택할 시기를 맞는다. 이들은 어떤 동기로...

[인터뷰:포세이대] “포기하지 않고 존재해” 코로나 시대, 대학언론인의 자세를 말하다

코로나19로 대학 언론에 빨간불이 켜졌다. 우리대학의 독립언론기관 ‘회대알리’, 그곳에서 팬데믹으로 꺼져가는 대학 언론에 불을 지피고 있는 회대알리 편집장 방의진 학우를 만났다.

우리대학, 교육부의 ‘대학 기본역량진단’ 가결과에 강력 항의

지난 17일 교육부가 발표한 ‘2021 대학 기본역량진단 가결과(이하 가결과)’에 미선정된 52개 대학에 우리대학이 포함됐다. 이에 우리대학 구성원들은 한목소리로 규탄에 나섰다.

[속보] 교수회, ‘일반재정지원대학’ 미선정 반박 성명서 발표

오늘 우리대학 교수회가 '2021년 대학기본역량진단 가결과'에 관한 성명을 발표했다.

[단신] 개강이후 4주 동안 전면 비대면 진행

지난 6월 서울시는 수도권 확진자가 증가함에 따라 거리두기 단계를 4단계로 상향했다. 이에 우리대학은 6월 발표했던 병행 수업 운영 방식을 전면 비대면으로 변경했다.

[단신]우리대학, 공영형 사립대로 선정돼

지난 7월 13일 우리대학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사학혁신 지원사업 수행대학’으로 선정됐다. 이는 교육부가 추진하는 사업으로 우리대학은 앞으로 2년간 정부로부터 20억을 지원받는다. 이 지원금은 사학의 투명성과 공공성 강화를 위한 혁신과제 수행에 쓰일 예정이다.

[단신] ‘코로나19 특별 장학금’ 등록금 기준 10% 지급

지난 3일 우리대학은 '코로나19 특별 장학금 1유형' 지급을 완료했다. 2유형은 9월 중 지급 예정이다. 장학금 지급액을 결정하기 위해 학생복지처 및 기획처와 제36대 중앙운영위원회(이하 중운위)가 협의했다. 그 결과 우리대학은 총 수업료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급하기로 결정했다.
- Advertisement -

인기 기사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