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5 C
Seoul
2020년 2월 29일
Home 보도 단신/보도

단신/보도

성공회대 NPO센터, 오는 13일 비영리스타트업 공유회 개최

비영리스타트업 공유회 포스터(제공=성공회대 npo센터) 오는 13일 구로 마을대학에서 성공회대학교 비영리 스타트업 공유회가 개최된다. 이번...

2019학년도 하반기 전학대회 열려

제 35대 총학 비대위원장 인준 가결, 임기 25일부터 시작

열음, ‘불온한 당신’ GV 개최했다

지난 26일, 실천여성학회 열음이 영화 ‘불온한 당신’ GV를 개최했다. 영화를 제작한 이영 감독과 김순남 여성학 교수와 함께 관객과의 대화 시간을 가졌다.

행복기숙사 화재경보기 오작동에 “양치기 소년” 될 위험도

반복되는 비화재보에 안전불감증 우려돼

학생 없는 학생식당… 내년 1학기 개편 예정

오후 12시 30분, 점심을 먹는 학우들로 붐벼야 할 학생식당(이하 학식당)이 한산하다. 저녁 식사 시간인 오후 6시도 마찬가지다. 총학생회 ‘바로’(이하 총학)는 저조한 학식당 이용률을 인지하고, ‘학식 개선 프로젝트’를 복지 공약으로 내세운 바 있다.

복사실/문구점 재계약 완료…학생행동 7개월 만의 성과

어제(26일) 오전 11시 30분 복사실/문구점이 재계약을 완료했다. 계약기간은 3년이며 수의계약으로 진행됐다. 해당 계약 종료 후에는 입찰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4월 26일 ‘복사실&문구점 지킴이(이하 지킴이)’ 조직 이후 약 7개월 만의 성과다.

여현주 총학생회장, 비대위원장 인준받기로

제35대 총학생회 선거가 무산되어 비상대책위원회 체제에 돌입한다. 여현주 총학생회장이 제35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장(이하 비대위원장) 인준을 받는 것으로 결정됐다. 비대위원장 인준은 다음 달 9일 전체학생대표자회의(전학대회)에서 결정한다.

[속보] 총학생회 선거 무산

제35대 총학생회(이하 총학) 선거가 후보자 부재로 무산됐다. 총학은 회칙에 따라 3월 보궐선거까지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 체제로 운영된다.

부천노동영화제 이달 11일부터 7일간 개최

부천노동영화제가 11월 11일(월)부터 11월 17일(일)까지 7일간 부천 각지에서 열린다. 제6회째를 맞이한 부천노동영화제는 ‘곁에 있지만 우리가 모르는 노동이야기’를 주제로 △청년 마르크스 △런던프라이드 △홀리워킹데이 △내가사는세상 △카트 △족쟁이들 등 총 7편의 영화를 상영할 예정이다.

어디로 가야하죠 워크숍?

우리대학은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학과 워크숍을 진행했다. 우리 대학에서 진행하는 ‘워크숍’은 95년 사회과학부에서 처음으로 시작해, 학우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행사다. 학과 워크숍은 각 학과의 특징을 살려 학과를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강의를 넘어선 협동적인 논의와 배움의 자리를 마련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학과 워크숍은 2학기에 진행되는 가장 큰 행사다. 일부 학우들에게서는 워크숍에 대한 사전 안내가 미흡했다는 지적이 있었다.

인기 기사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