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4 C
Seoul
2021년 9월 23일
Home 보도 단신/보도

단신/보도

우리대학, 교육부의 ‘대학 기본역량진단’ 가결과에 강력 항의

지난 17일 교육부가 발표한 ‘2021 대학 기본역량진단 가결과(이하 가결과)’에 미선정된 52개 대학에 우리대학이 포함됐다. 이에 우리대학 구성원들은 한목소리로 규탄에 나섰다.

[속보] 교수회, ‘일반재정지원대학’ 미선정 반박 성명서 발표

오늘 우리대학 교수회가 '2021년 대학기본역량진단 가결과'에 관한 성명을 발표했다.

[단신] 개강이후 4주 동안 전면 비대면 진행

지난 6월 서울시는 수도권 확진자가 증가함에 따라 거리두기 단계를 4단계로 상향했다. 이에 우리대학은 6월 발표했던 병행 수업 운영 방식을 전면 비대면으로 변경했다.

[단신]우리대학, 공영형 사립대로 선정돼

지난 7월 13일 우리대학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사학혁신 지원사업 수행대학’으로 선정됐다. 이는 교육부가 추진하는 사업으로 우리대학은 앞으로 2년간 정부로부터 20억을 지원받는다. 이 지원금은 사학의 투명성과 공공성 강화를 위한 혁신과제 수행에 쓰일 예정이다.

[단신] ‘코로나19 특별 장학금’ 등록금 기준 10% 지급

지난 3일 우리대학은 '코로나19 특별 장학금 1유형' 지급을 완료했다. 2유형은 9월 중 지급 예정이다. 장학금 지급액을 결정하기 위해 학생복지처 및 기획처와 제36대 중앙운영위원회(이하 중운위)가 협의했다. 그 결과 우리대학은 총 수업료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급하기로 결정했다.

[단신] 새천년관 학생 식당 새로이 단장… 식당, 편의점 접근성 높아져

우리대학은 여름방학동안 학생 식당 공사를 진행했다. 개강일부터 식당, 편의점 모두 외부에서 바로 출입이 가능하다.

[보도]“백신 접종 후 수업 빠져도 출석 인정해”

지난 9일부터 18~49세 대상 백신 접종 예약이 시작됐다. 대상자에는 대학생도 포함돼 대학가는 백신출석인정제를 적극 검토하고 있다. 남일성 교무처장은 우리대학 또한 “백신출석 인정제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단신] 지난달 24일, 전학대회 열려

지난달 24일, 올해 두 번째 전체학생대표자회의(이하 전학대회)가 열렸다. 전학대회는 재적 33명 중 24명이 참석했으며, 미가엘관 M301 강의실과 화상 회의 줌(ZOOM)으로 동시 진행됐다.

[단신]제5회 정치학 콘서트 개최

지난달 14일, 정치학과에서 ‘한국과 민주주의: 진보하는지 퇴보하는지를 묻다’를 주제로 정치학 콘서트를 주최했다. 우리대학 사회학과 교수를 역임했던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이 강연자로 참여했다.

[단신] 2021학년도 2학기 1차 전공 신청 결과 나와

디지털콘텐츠전공 86명으로 가장 많고, 글로컬아이티전공 0명에 그쳐... 지난달 17일부터 5일 동안, 재학생을 대상으로 1차 전공 신청 및 변경을...

인기 기사

최신 뉴스